보수당 지도부 경쟁자보다 온타리오에서 우위 점하고 있다.

보수당 지도부 앵거스 리드 인스티튜트(Angus Reid Institute)는 피에르 푸리에브르(Pierre Poilievre)가 과거 보수당 유권자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하는 지도자라고 밝혔습니다.

오늘 발표된 새로운 여론 조사에 따르면 Jean Charest 전 퀘벡 총리는 온타리오의 가장 중요한 선거 전쟁터에서 보수당
지도부 경쟁에서 그의 주요 적수인 보수당 MP Pierre Poilievre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3월 10일부터 15일까지 5,105명의 캐나다인을 대상으로 한 앵거스 리드 연구소(Angus Reid Institute)의 여론 조사에서도
카레스트가 과거에 자유당에 투표한 적이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선호되는 후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워볼사이트

이러한 결과는 전 총리가 다음 연방 선거 캠페인에서 불만을 품은 중도파 유권자를 가장 잘 뽑을 수 있는 지도력 후보임을 시사하는 것 같습니다.

Angus Reid의 Shachi Kurl 회장은 “Pierre Poilievre는 기존 보수 기반뿐만 아니라 과거 인민당 유권자들 사이에서도 상당한 호소력을 갖고 있습니다.

Poilievre는 실제로 이 나라의 우파와 완고한 우파 유권자의 정신 안내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소(ARI)는 CBC 뉴스에 말했습니다.

보수당 지도부 경쟁자

“Jean Charest에게 그가 얻고 있는 것은 과거 보수당 유권자의 과반수뿐 아니라 과거 자유당 유권자의 5분의 2가 ‘예, 그 사람이
저에게 호소력이 있습니다’라고 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Charest는 더 많은 잠재력, 더 많은 성장 경로를 가지고 있습니다.”

Charest는 전통적인 지지 기반 이상으로 당을 확장할 수 있는 위치에 있을 수 있지만, 여론 조사에 따르면 Poilievre는 현재 보수당 유권자들 사이에서 최고 직위를 분명히 선호하고 있습니다.

Poilievre’s Prairie 강점, Charest’s Ontario edge 보수당 지도부

2021년 연방 선거에서 보수당에 투표한 설문 응답자의 약 54%는 Poilievre가 가장 매력적인 후보라고 답한 반면 Charest에 대해서는 15%만이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문에 응한 보수당 유권자의 대다수는 앵거스 리드 연구소에 카레스트를 지도자로 지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과거 보수당 유권자 1,446명 중 약 80%가 푸리에브르가 집권하면 그를 뽑을 의향이 있다고 답했고, 66%는 샤레스트에 대해서도 같은 대답을 했다.

정치 기사 보기

여론 조사에 따르면 샤레스트나 푸리에브르가 이끄는 보수당이 유권자들에게 더 매력적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체 응답자의 42%가 두 사람 중 한 명이 이끄는 보수당이 정당에 투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투표에 서 있습니다.

그러나 Poilievre와 Charest는 다른 지원 소스에 의존할 것입니다.

Poilievre는 지난 선거에서 캐나다 인민당(PPC)에 투표한 사람들 사이에서 강한 호소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PC에 투표한 여론조사 응답자의 약 74%는 Poilievre가 이번 지도부 경선에서 가장 매력적인 후보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푸리에브르가 지난 총선에서 쪼개진 우익 표를 공고히 할 가장 좋은 기회를 갖고 있음을 시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