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조사는 캄보디아의 “젊은 눈으로 본

설문 조사는 캄보디아의 “젊은 눈으로 본 중국”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새로운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 투자 기업은 캄보디아에서 현지인의 생계를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젊은 눈의 중국”이라는 제목의 이번 조사는 베이징외국어대학교 캄보디아학센터가 2021년,

설문 조사는

China Huaneng Group의 지원을 받아 왕립 프놈펜 대학교의 세기 해상 실크로드 연구 센터.

주로 프놈펜 왕립대학교의 학부생과 대학원생인 총 342명의 캄보디아 청년을 인터뷰했습니다.

Royal University of Law and Economics, 캄보디아 왕립 아카데미의 연구원, 독립 싱크 탱크 및 일부 사회 인사.

조사에서 중국-캄보디아 관계를 설명하는 상위 10개 키워드는 일대일로(BRI), 경제특구, 중국이 개발한 백신,

중국 기업, 고속도로, 수력 발전소, 투자, 중국어, “철의 친구” 및 취업 기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캄보디아 젊은이들은 일반적으로 중국이 평화로운 발전을 추구하는 책임 있는 대국이며,

중국 투자 기업은 현지 인민의 생계를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공동 보도 자료에서 밝혔다.

BRI와 경제특구는 캄보디아 청년들이 현재 캄보디아-중국 관계를 설명하는 상위 2개 키워드입니다.

설문 조사는

인터뷰에 응한 젊은 캄보디아인의 약 69.29%가 캄보디아 경제 발전에서 중국 투자 기업의 긍정적인 역할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카지노사이트 분양 응답자의 70% 이상이 중국 투자 기업에서 일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고 보도자료는 전했다.

올해 1월에 발효된 중국-캄보디아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는 양국 간 호혜협력을 심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했다고 덧붙였다.

응답자의 60% 이상이 중국 투자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더 많은 중국 기업이 동남아시아 국가에 투자하는 것을 보고 싶어했습니다.

설문 조사는 또한 중국이 캄보디아 젊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학 목적지 중 하나가 되었으며 경제, 과학, 기술,

정치와 중국어는 캄보디아 청년들이 중국에서 공부하는 우선적인 전문 방향입니다.

또한 중국은 캄보디아 젊은이들이 해외로 가장 많이 여행하는 곳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more news

중국과 캄보디아 간의 실질적인 협력과 문화교류가 심도 있게 진행되어 캄보디아의 중국어 교육이 크게 발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인터뷰한 캄보디아 청년들은 일반적으로 중국어를 배우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대부분의 캄보디아 젊은이들은 캄보디아 빈곤 퇴치에 도움이 되는 중국식 빈곤 퇴치 경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21세기 해상 실크로드 연구센터의 Neak Chandarith 소장은 조사 결과가 긍정적인 인식을 보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