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 의회, 알샤바브 공격 속 새

소말리아 의회, 알샤바브 공격 속 새 내각 지지 의회 의원들은 일요일 수도 모가디슈의 대통령궁에 모여 지난주 함자 압디 바레 총리가 임명한 새 내각 장관들을 압도적으로 지지했다. 투표하는 동안 여러 박격포 폭발이 수도를 강타했습니다.

소말리아

의회 의장인 아단 모하메드 누르 마도베는 궁전의 고도로 요새화된 빌라 하르가이사에서 열린 집회에서 의회 의원 229명이 내각에 찬성, 7명이 반대, 1명이 기권했다고 말했다.

함자 압디 바레 총리는 투표 후 의회 연설을 하고 결과를 환영했습니다.

그는 “가뭄에 직면한 우리 국민을 어떻게 도울 것인지, 안보를 위해 노력하고, 우리가 모든 것을 극복하기 위해 단합과

책임으로 일하는 동안 여러분 앞에 놓인 우리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다시 한 번 다짐하고 싶다”고 말했다.

우리가 직면한 도전.

압도적인 호응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의회가 승인한 장관 중에는 Abu Munsor로 알려진 Mukhtar Robow Ali가 있었습니다.

그는 지금 종교부 장관이 되고 있다.

연방 의회 의원인 Mursal Mohamed Khaliif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승인 절차에 대해 말했습니다.

“소수의 의원들이 절차 중에 혼란을 일으키려 했지만, 그 중 229명의 의원이 새 내각 승인에 찬성표를 던졌습니다.

나는 그 절차의 일부가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모든 새 내각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소말리아

소말리 국립 대학교의 강사이자 Horn of Africa의 정치 분석가인 Anwar Abdifatah Bashir는 전화로 새 정부가 중요한 시기에 인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는 “이는 소말리아가 장기간의 가뭄, 국가 내 불안, 최근 알샤바브가 에티오피아의 소말리 지역에서 공격한

에티오피아와의 국경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도전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나온 것”이라고 말했다.

수도에서 투표하는 동안 여러 박격포 포탄이 도시를 강타했습니다.

Mogadishu의 Warta Nabada 지역의 목격자는 VOA에 몇 발의 포탄이 대통령궁 근처에 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VOA에 대한 공격을 확인했지만 사상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히기를 거부했습니다.

알-샤바브는 책임을 주장하며 7발의 박격포로 궁전을 포격했다고 말했다.

한편 소말리아 히르샤벨레 주의 주도인 조와르에서는 지난달 알샤바브가 공격한 호텔 근처에서 폭탄이

터져 군인과 어린이 2명, 여성 2명 등 최소 5명이 부상했다. 아무도 책임을 주장하지 않았습니다.more news

이 마을의 현지 언론인 Ibrahim Ali Nur는 VOA와의 인터뷰에서 폭발로 여러 재산이 파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Jowhar는 Mogadishu에서 북쪽으로 9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농업 도시입니다.

알-샤바브는 책임을 주장하며 7발의 박격포로 궁전을 포격했다고 말했다.

한편 소말리아 히르샤벨레 주의 주도인 조와르에서는 지난달 알샤바브가 공격한 호텔 근처에서

폭탄이 터져 군인과 어린이 2명, 여성 2명 등 최소 5명이 부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