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세의 헤즈볼라는 그 어느 때보다

40세의 헤즈볼라는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지만 더 많은 적이 있습니다.

베이루트(AP) — 1982년 이스라엘의 레바논 침공이 절정에 달했을

때 헤즈볼라가 설립된 지 40년이 지난 지금, 이 그룹은 엉터리 조직에서 중동에서 가장 크고 가장 중무장한 무장 단체로 변모했습니다.

40세의 헤즈볼라는

이란이 무장하고 자금을 지원하는 헤즈볼라는 최근 몇 주 동안 거점에서 기념식을 거행했으며 레바논의 정치를 지배하고 아랍 세계 전체에

테헤란의 영향력을 퍼뜨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한 때 아랍 세계에서 이스라엘에 가차 없이 반대한 것으로 찬사를 받은 시아파 강국은 여러 면에서 깊은 비판에 직면해 있습니다.

레바논의 고향에서 인구의 상당 부분은 권력 장악에 반대하고 변화를 막기 위해 무력 위협을 사용한다고 비난합니다. 이 지역 전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라크와 시리아 내전에 대한 군사 개입에 분개합니다. 시리아 내전에서 바샤르 아사드 대통령의 군대에 유리하게 힘의 균형을 뒤집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헤즈볼라가 언제 설립되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날짜는 없으며 이란의 준군사적 혁명 수비대의 도움을 받는 작고 어두운 전사 그룹으로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룹은 1982년 여름에 일어난 일이라고 말합니다.

40세의 헤즈볼라는

헤즈볼라 관리들이 레바논과 이스라엘 사이의 분쟁 중인 가스가 풍부한 해양 국경을 둘러싸고 이스라엘과 새로운 전쟁이 일어날 수 있다고 경고하면서 올해 40주년을 맞았습니다.

사설 토토사이트 수년에 걸쳐 헤즈볼라는 군사력을 강화했습니다. 100,000명의 잘 훈련된 전투기를 보유하고 있음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이제

그 지도자는 이스라엘 전역을 공격할 수 있고 배가 이스라엘의 지중해 연안에 도달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정밀 유도 미사일과 정보를 공격하거나 수집할 수 있는 고급 무인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동 분석가인 Joe Macaron은 “헤즈볼라는 조직 구조, 글로벌 범위 및 지역 참여 면에서 지난 40년 동안 엄청나게 발전했습니다.

지난 40년 동안 헤즈볼라의 가장 큰 업적은 남부 레바논 일부를 점령한 이스라엘군에 대한 게릴라전이었습니다. 2000년 5월 이스라엘 군대가 이집트, 요르단, 팔레스타인과 맺은 평화 협정 없이 철수해야 했을 때 승리는 중동 전역에서 헤즈볼라의 찬사를 불러일으켰습니다.

“누가 우리의 적이 패배할 것이라고 상상이나 했겠습니까?” 헤즈볼라의 모하메드 아피프 대변인은 기념일을 기념하기 위해 7월에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철수 이후 그 역할이 바뀌면서 헤즈볼라에 대한 논란이 꾸준히 커졌다.

2005년, 당시 레바논에서 가장 강력한 수니파 정치인이었던 라피크 하리리 전 총리가 베이루트에서 대규모 트럭 폭탄 테러로 사망했습니다.

유엔이 후원하는 재판소는 암살 배후에 3명의 헤즈볼라 대원을 기소했습니다. 헤즈볼라는 혐의를 부인합니다.

헤즈볼라는 주로 기독교인과 수니파 이슬람 정치인과 그룹에 비판적인 지식인을 표적으로 한 다른 암살에 대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헤즈볼라는 혐의를 부인합니다.

“레바논에 대한 헤즈볼라의 위험은 매우 큽니다.”라고 기자이자 전 내각 장관인 메이 치디악은 2005년 그녀의 차에 폭발물이 실린 암살

시도에서 팔과 다리를 잃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헤즈볼라가 레바논에서 이란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면서 “이는 그들이 40년 동안 추진해 온 장기 계획”이라고 말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