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iivka의 그려진 탄원: “여기에 사람이 산다

Andriivka의 그려진 탄원 아이들

Andriivka의 그려진 탄원

“나는 블라디미르가 위험이 높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 위험은 그에게 결코 낮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녀의 활동가 남편은 과거에 두 번 중독되어 거의 죽을 뻔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해서 러시아로 돌아가 말을 이었다.

“그는 당신이 더 이상 두려워할 수 없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하는 순간이 온다고 믿습니다.”

짧은 프레젠테이션 회색 선
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Lilia Yapparova는 그것을 덮어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죽기 시작했기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었고… 거기에 있어야 했습니다.”라고 그녀는 키예프에서 나에게 말했습니다. 그녀는 잠시 동안 우크라이나 통제 지역의 지상에서 유일한 러시아 기자였습니다.

지금은 단 3명뿐입니다. 모두 독립 언론 매체의 여성입니다. 마리우폴과 같은 도시의 “탈나치화”와 “해방”에 대해 이야기하며 러시아 군인을 지원하기 위해 팔에 “Z” 패치를 붙이고 군복을 입고 동부 우크라이나를 활보하는 러시아 국영 TV 통신원에 비하면 아주 작은 파견대입니다.

“지금 나에게 중요한 것은 전쟁이 멈추고 러시아 사람들이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보는 것뿐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우크라이나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위험 외에도 그 자체로 전투입니다.

Ms Yapparova가 쓴 뉴스 사이트인 Meduza는 거의 모든 독립 매체와 마찬가지로 러시아에서 금지되었습니다. 언론인과 미디어는 “외국 에이전트”로 분류되고 Facebook 및 기타 소셜 미디어는 차단됩니다.

Andriivka의

한편, 국영 TV 채널은 모두 러시아의 “특수 작전”에 대한 전면 보도로 전환했습니다.

“지금은 선전과의 전쟁에서 졌습니다.”라고 Yapparova는 인정하며 개인적으로 아는 사람들조차 공식 입장을 받아들이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녀는 그 일에 대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비록 그녀에게 불리한 상황이 불가능할 정도로 쌓여
있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그리고 이제 그녀는 우크라이나에서 자신이 쓰는 모든 단어(민간인 총격, 대규모 묘지, 끔찍한 파괴에 관한 실화)가 “가짜
뉴스”로 기소될 위험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나는 눈을 가리고 있지 않습니다. 나는 법을 있는 그대로 봅니다.”라고
저널리스트는 말합니다. “하지만 내가 여기 없으면 안 돼.”

그래도 걱정은 멈추지 않습니다.

“끊임없이. 사실을 숨길 수 없어서 글을 쓰는 것이 가끔 마음이 아프지만, 그렇다고 해서 감옥에 갈 것인가? 무슨 일이 있어도 일어날 수 있다.”

Michael Nack에게 위험은 이미 현실입니다.

젊은 저널리스트는 점점 더 억압적인 환경에서 탈출하여 전쟁 전에 러시아를 떠났습니다.

그는 이제 진실을 말하기 위해 수배된 사람입니다.

“나는 ‘특수작전’ 대신 ‘전쟁’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라고 그는 91페이지에 달하는 성명서에서 러시아 수사관이
설명한 대로 자신의 “범죄”에 대해 말했습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어떤 법을 사용하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단지 당신을 닥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듣기: BBC의 진실과의 전쟁 팟캐스트
검찰은 자신의 YouTube 채널에서 러시아 탱크가 Zaporizhzhia의 원자력 발전소에서 어떻게 발사했는지에 대한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사건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의 긴급 회의를 포함하여 널리 비난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모스크바는 우크라이나군이 러시아에서 스스로 불을 지르므로 보고하는 것이 불법이라고 주장합니다.